# 직장인 A씨(여, 31세)는 구정 연휴 이후 고민이 생겼다. 설 연휴 동안 떡국, 전, 잡채, 갈비찜 등 칼로리 높은 음식들로 삼시세끼를 모두 챙겨먹고, 한과와 식혜, 과일까지 챙겨 먹었다. 또 식사 후에는 소파에 누워 하루 종일 TV를 보거나 잠을 잔 탓에 뱃살이 몰라보게 늘게 된 것이다.

연휴 마지막 날, 늘어난 뱃살과 체중을 확인한 A씨는 단기간 뱃살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했다. 봄이 시작되는 3월을 날씬한 몸과 함께 가뿐하게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고, 단기간 뱃살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를 샅샅이 뒤지기 시작했다.

자료 수집 후 A씨가 낸 결론은 다이어트 식단 관리와 집안에서의 꾸준한 운동이다. 인스턴트와 같은 고칼로리 음식 대신 닭 가슴살, 양배추, 고구마 등 단백질 많은 음식과 저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했다. 또 야근이 많아 퇴근 시간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피트니스를 다니는 대신 자기 전 윗몸 일으키기, TV보며 훌라후프 돌리기 등 집에서의 운동을 계획했다.

그러나 다이어트 계획 첫날부터 벽에 부딪힐 듯하다. 점심과 저녁을 회사에서 해결하는 A씨가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기 위해서는 매일 아침 다이어트 도시락을 챙겨야 하는데, A씨는 평소 아침에 잘 일어나지 못하기 때문이다.

A처럼 직장을 다니며 단기간 뱃살 다이어트를 할 경우 다양한 고비를 맞닥뜨리게 된다. 이러한 고비를 넘지 못하고 다이어트를 포기하면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돼 더욱 살이 찌는 상황도 비일비재하다.

이런 가운데 삼성제약의 ‘이지컷 다이어트’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지컷 다이어트는 지방분해, 식욕억제 등에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 식단 조절이나 운동 없이도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특히 주원료인 와일드망고종자는 랩틴과 아디포넥틴 호르몬의 변화를 일으켜 지방을 분해시키고 식욕을 억제하며, 돌외추출물은 운동스위치인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체지방을 연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전문 플래너가 개인의 체형 및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한 후 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이어 프로그램이 제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해 체중 감소는 물론 건강까지 1석2조로 챙길 수 있다.

이지컷 다이어트 관계자는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경우 불규칙한 식사와 생활패턴으로 인해 작심삼일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다”며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가 힘들 경우 이지컷 다이어트와 함께 하면 성공을 맛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 이지컷 다이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www.samsung-easycutdiet.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