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불경기로 인해 외식업종, 주점업종 관련 매장들이 속속히 문을 닫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창업 수요는 꾸준히 늘어나면서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즉, 경기는 좋지 않은데 시장 자체가 더욱 포화상태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이런 불경기인 창업시장에서 술집창업 ‘한남동그집’이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핵심역량 강화, 고객만족도 향상 등에 초점을 맞춰 불황에도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키운 것이다.

주점창업 유망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의 성공경쟁력을 살펴보면, 독자적인 요소가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년간 직영점을 운영하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 소비자입맛에 맞는 서른일곱가지의 다양한 수제요리와 유행을 타지 않는 재래식 주점 느낌의 인테리어가 그집의 가장 큰 성공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한남동그집’의 본사 이심전심(주)는 가맹지역에 한 가맹점만 개설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어 가맹점의 영업권을 확실히 보장하는 특색 등이 핵심경쟁력으로 작용하면서 불황에 더욱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한남동그집의 서른일곱가지 이상의 다양한 메뉴는 당일 배송으로 국내산 위주의 식재료로 만들어진다. 뿐만 아니라 여타 프랜차이즈들처럼 원팩 제공 시스템이 아닌 매장에서 직접 전 메뉴를 직접 조리하는 수제요리를 고집한다. 따라서 요리 자체가 품질이 높고 건강하다.

인테리어 또한 재래식 주점이라는 컨셉에 맞게 연령대 상관없이 모두가 찾을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가맹지역에 특색을 살려 지역의 옛 모습을 내부인테리어에 담았다. 이러한 분위기가 가맹점들을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우리동네 맛집술집’으로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독자적인 성공요소는 자연스레 매출로 연결되어 전 가맹점에서 꾸준히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매장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직영점의 월 매출은 술집창업 ‘한남동그집’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주점창업 ‘한남동그집’ 본사 이심전심(주) 심규태 대표는 “퀄리티 높은 요리를 자신감 있게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높은 만족도를 얻으며, 이러한 자신감은 지속적인 고객유입 및 수월한 단골 고객 확보를 가능하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소자본 포장마차창업 계획이 있거나 한남동그집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www.geujip.com) 또는 전화 (02-3785-1425)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