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 원하는 이상적인 바디라인은 풍만한 가슴과 잘록한 허리, 엉덩이가 곡선미를 이루는 몸매이다. 아름다운 가슴라인은 허리도 더욱 날씬해 보이며 전체적인 몸매 밸런스를 돋보이게 한다. 하지만 볼륨 있는 가슴은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 관리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선천적으로 가슴이 빈약한 여성들은 아름다운 몸매라인을 살리기 위해 가슴성형외과를 많이 찾고 있는 추세이다.

무조건 크고 풍만한 사이즈의 가슴을 추구했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움을 선호하고 있다. 이렇듯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가슴확대수술 방법도 더욱 섬세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방법들이 선호되고 있다. 자연스러움과 볼륨감을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물방울가슴성형이 효과적이다. 가슴성형의 종류와 가슴성형비용까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적합한 가슴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물방울가슴성형은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안전성을 검증 받은 정품보형물의 선택이 중요하다.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은 아래로 내려갈수록 더욱 풍성해진 볼륨감으로 수술 후 실제 자신의 가슴처럼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중물방울변형이나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자연스러운 형태와 촉감을 가지고 있어 수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다.

그러나 물방울 보형물은 라운드 보형물과 달리 보형물이 위치해야 하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보형물의 위치변형 등의 부작용이 많아 전문적인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가슴수술은 보형물 삽입 위치에 따라 세 가지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한다. 가슴 근육 밑에만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 근육 위인 유선조직 밑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 그리고 위 두 가지 위치의 장점을 살린 듀얼플레인 삽입방법이 있다.

가슴근육 밑 삽입법은 구형구축의 위험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술 후 통증이 심하며 유방 밑 주름이 덜 뚜렷하다는 단점이 있다. 유선 밑 삽입법은 처진가슴에 효과적이며 가슴조직이 거의 없을 경우 보형물이 만져질 수 있으며 구형구축의 발생확률이 다소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지막으로 듀얼플레인 삽입법은 보형물의 상부면은 가슴 근육 밑에 보형물의 하부면은 가슴 근육 위 근막 밑에만 넣는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밑 선과 촉감이 나타나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작고 처진가슴, 유두에서 가슴 밑 주름 선까지가 짧은 경우 효과적이며 재수술의 경우에도 적용되는 방법이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은 “가슴성형수술은 다른 성형에 비해 고난도 수술이기 때문에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다. 부작용, 2차 감염 등의 위험성이 존재하는 만큼 성형외과 광고성 후기나 저렴한 가슴성형가격과 비용을 보고 무턱대고 가슴확대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강 원장은 “또한 안전성을 검증 받은 보형물의 선택이 중요하며,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과 보형물을 선택할 때도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