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를 찌르는 향과 함께 눈으로만 보면 수육 못지않은 비주얼을 가진 홍어삼합은 그 맛에 빠진 사람들에게 최고의 음식이다. 삭힌 홍어와 삶은 돼지고기, 묵은 김치를 적당하게 썰어 낸 음식인 홍어삼합은 누구나 처음에는 톡 쏘는 향에 고개를 내젓곤 하지만 한번 먹게 되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매력에 빠지게 된다.

이런 전라도 지역의 특산물로 알려진 홍삼합의 향이 서울 한복판에서도 풍겨져 나온다. 서울에서 회식장소와 모임의 장소로도 주목받고 있는 [목포 홍어·낙지·해물탕] 집이 바로 그 곳이다. 오래전부터 홍삼합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는 이곳은 10년 이상의 전통이 있는 곳으로 생생정보통에서도 소개될 만큼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음식만으로 모든 평가를 평정하고 깔끔한 서비스와 맛, 분위기 등으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이곳은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람의 손님에게도 정성으로 음식을 대접하고 늘 다양하고 신선한 재료로 오감을 즐겁게 해주며 편안하고 깊은 맛을 통해 한번 다녀온 사람들의 발걸음을 끊을 수 없게 만든다.

[목포 홍어·낙지·해물탕]집의 메뉴로는 낙지볶음과 해물탕, 홍삼합과 홍어회 홍어무침 홍어찜 홍어탕, 또 낙지와 연포탕 철판볶음 감자전 산낙지 등으로 모든 메뉴는 하나도 빼놓지 않고 맛있는 집이라 하여 서울에서는 이미 홍어 매니아나 해산물 매니아 들의 단골집이 되기도 한다.

홍어와 삶은 돼지고기 묵은지 조합의 홍삼합이 [목포 홍어·낙지·해물탕] 집에서 시큼한 묵은지의 묵직한 맛과 홍어의 톡 쏘는 맛, 적당히 기름 끼 있는 돼지고기 수육과 함께 번지며 끊을 수 없는 단골을 만들고, 찐 홍어에 양념장을 끼얹어 먹는 홍어찜과 홍어무침도 인기 메뉴로 주목 받고 있다. 낙지와 각종 해산물에 고추장 양념을 넣어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낸 싱싱하고 다양한 해산물의 맛을 골고루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해물탕 또한 인기메뉴이다.

멀리서도 찾아오는 손님을 위한 take out 서비스도 마련해 둔 이곳은 단체 모임과 연회, 회식 등을 위해 찾아오는 사람들을 위해 70명이 동시에 수용가능한 공간과 주차장을 완비하며 더욱 편리함을 도모했다.

진정한 홍어의 향과 맛, 다양한 해물 등을 기대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찾아와 달라고 말하는 이곳의 윤순희 대표는 “홍삼합을 제대로 맛보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누구에게나 권할 만큼 맛과 정성을 자부한다. 이곳의 요리는 하나하나 준비하는 과정에서부터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처음 같은 마음으로 늘 최선을 다해 최고의 맛을 내는 곳이 되겠다.” 고 전했다.

한편 목포 홍어·낙지·해물탕 집은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http://www.mokponakji.com/ 또는 02)523-2269로 알아볼 수 있고 사당역 근처에서 데이트코스와 연회 모임 등 회식장소 맛집으로 각광받으며 추천되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