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시 커리큘럼 안내 및 졸업 후 진로 방향 제시


한국국제예술원(KICA, 이사장 소성배)은 오는 2월 19일 실용음악예술계열에 한해 입시설명회를 실시한다.

한국국제예술원은 음악산업의 전반적인 이해와 전망 소개뿐만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진로상담을 통해 입시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교회음악학과는 추연중 학과장의 창의적인 아티스트를 위한 레퍼런스 이야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정신호 교수의 워십리더 스토리라는 주제로 강의가 열린다. 참석자들은 강의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실기면접 후 개별 상담을 통해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뮤직프로덕션과는 MKAY(최문기) 교수님의 학과 소개와 비전 및 진로, 전망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뮤직프로덕션과는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뮤직프로덕션학과다. 그간의 노하우를 살려 학생들의 재능을 살릴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축했으며 유명 기획사에서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매 수업마다 전수 받을 수 있다.

특히 학점은행제 유일 미국 하와이 주립대와 30학점 연계 시스템으로 두 대학에서 학점을 유연하게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실용음악과는 김현진 교수의 ‘음악적 직업의 다양성’이라는 주제로 트렌드에 따른 직업 전망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게임음악산업에 대한 강연도 진행되며 실제 재학생들의 제작 사례를 통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마지막으로 클래식과는 김향미 교수의 학과 소개 및 전망에 대해 소개한다. 클래식과는 한국국제예술원에서 가장 오래된 학과도 약 20년 전통을 자랑한다. 전공과목으로는 피아노, 관현악, 성악이 있으며 정규 대학과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하와이 주립대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1년은 한국국제예술원에서 1년은 하와이 주립대에서 학점을 취득할 수 있으며 토플 없이도 미국 유학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국제예술원은 2월 1일부터 24일까지 원서접수를 실시하고 있다. 모집전형과 학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ca.s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상담문의(02-541-6690)는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