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미인, 미남의 조건으로 눈, 코, 입과 같은 이목구비보다 작고 갸름하면서 어려보이는 얼굴이 떠오르고 있다. 물론 뚜렷하고 조화로운 이목구비도 중요하지만 갈수록 개성이 중시되면서 천편일률적인 이목구비보다는 얼굴이 주는 이미지와 생기가 인상을 판가름하는 기준이 됨에 따라 탄력있고 생기있는 피부의 동안얼굴이 미의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보통 나이가 20세를 넘어가는 시점에서 피부노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별도의 노력없이 피부탄력을 유지하기는 어려운 일이다. 20세 이후에는 피부의 콜라겐 섬유가 줄어들고 퇴화되면서 탄력을 잃어 얼굴에 살이 없는 부분이 꺼지고 피부가 건조하고 위축이 되어 주름살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근에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주고 주름을 없애주는 성형수술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수술들을 동안성형이라고 부르는데 대표적인 동안성형으로 처지고 움푹 들어간 부위에 지방을 이식해 채워주는 자가지방이식술과, 탄력을 잃은 피부를 당겨주는 안면거상술을 비롯한 리프팅 수술을 들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부천에 위치한 리프팅, 자가지방이식병원 서연성형외과 김민규 대표원장(성형외과전문의/의학박사)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리프팅 수술과 자가지방이식 수술은 피부의 처지고 푹 꺼진 곳을 메워주고 피부탄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동안 피부를 만들어 주는 동안성형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름과 피부의 볼륨감, 탄력을 모두 고려해야 하며,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했다.

탄력을 잃고 주름이 많은 피부에는 리프팅 수술이 효과적이다. 작은 주름의 경우 보톡스와 필러 등을 통해 간단하게 주름을 제거할 수 있지만 보톡스와 필러는 효과기간이 짧고 시술 범위가 좁은편이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피부가 처진 경우는 안면거상술을 시술해 전체적인 피부의 탄력을 올려주는 것이 좋다.

부천 서연성형외과는 내시경을 이용한 안면거상술을 진행하고 있는데, 머리의 위 방향에서 작은 절개를 한 후 구멍에 내시경을 이용해 정밀하게 수술을 진행하고 있어 부작용과 후유증 없는 안면거상술로 리프팅 수술 잘하는 곳으로 알려지고 있다.

얼굴에 움푹 꺼진곳이 심하고 탄력이 전체적으로 떨어졌을때는 자가지방이식술을 시술받는 것이 좋다. 자가지방이식술은 허벅지 등 지방이 많은 곳의 지방을 얼굴에 지방이 부족한 부분에 이식해 볼륨감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부천 서연성형외과는 지방 생착률이 높은 허벅지 외측부위의 지방을 흡입해 수술을 진행한다. 이 후 채취된 지방을 원심분리해 피와 약물과 오일 등 이물질을 제거한 후 다시 거름종이를 이용해서 정제하여 순수한 지방만을 이식한다.

지방주입 이전에는 이식될 곳에 미리 방 만들기 작업을 한다. 지방이 이식될 방이 생성되면 촘촘하고 미세하게 지방이 이식되기 때문에 이식된 곳이 울퉁불퉁해지거나 염증이 생기는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식된 지방은 40% 정도 생착하며 처음 이식할 때 목표량보다 좀 더 많은 양을 이식하거나, 적은 양으로 나누어 2~3회 반복시술 한다. 반복 시술 후 살아남은 지방세포는 자신의 세포이므로 흡수되지 않고 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부천 서연성형외과는 풍부한 지방이식 임상경험과 전문기술을 보유해 다양한 부위에 지방이식시술이 가능하다. 가슴확대, 이마교정, 꺼진 볼 채우기, 팔자주름, 다크써클 교정 등 시술 범위가 넓으며 수술 과정이 정교하기 때문에 수술한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

지방이식 과정도 청결하고 세균감염의 위험을 최소화 한 상태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시술 후 일상생활에서도 통증없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다.

김민규 대표원장(성형외과전문의/의학박사)은 "얼굴의 볼륨감을 높혀주는 풀페이스 지방이식 성공의 관건은 지방의 생착률이다. 본원(지방이식수술 잘하는 곳 부천 서연성형외과)에서는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 허벅지의 지방을 주로 흡입해 시술을 진행하며 정교한 과정을 통해 정제된 지방만을 이식하고, 사전에 지방의 방을 미리 형성한 후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정교한 과정과 풍부한 경험이 뒷받침 되어야 지방이식이 성공할 수 있으므로, 지방이식수술과 리프팅 수술을 받을 곳을 선정할 때는 가격과 비용뿐 아니라 의료진의 전문성, 임상경험, 보유기술 등을 비교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시술을 받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