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졸업반인 김씨(24세)는 취업 준비로 고민이 많다. 가을 학기 졸업을 앞두고 있는 그는 졸업 전에 유통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지만 첫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아 자꾸 초조한 마음이 들기 때문이다. “4월, 7월, 11월에 시험이 있는데 여름 전에 자격증을 취득해야 구직 활동할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요, 4월 시험에 꼭 합격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하는 김씨.

유통물류3개월합격의 박은연 차장의 말에 따르면 “요즘 이런 문의를 하는 수강생들이 늘고 있다”며 “유통시장이 거대화되고 전문화되면서 유통전문가의 필요성이 사회적으로 점점 커지고 있고 그에 따라 유통관리사 자격증도 새롭게 각광받고 있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취업을 위해 유통관리사 시험에 응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아르바이트나 각종 취업 준비에 시간을 많이 쏟기 때문에 정작 유통관리사 시험 공부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는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물어보는 학생들도 적지 않다”고 밝혔다.

유통관리사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국가 공인 자격증으로 2급과 3급의 경우 응시자격제한이 없기 때문에 승진이나 이직, 취업 등을 위해 많이 찾는 자격증 중 하나이다. 게다가 정부가 일정 비율 이상을 유통관리사 자격증을 소지한 자를 고용하도록 법적으로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유통관리사 자격증의 수요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유통관리사 1급은 1년에 1회, 2급과 3급은 1년에 3회 시험이 시행되는데 2016년 유통관리사 2급과 3급의 첫 시험 일정은 2016년 4월 10일로 이제 두 달도 채 남지 않은 상황. 때문에 단기간에 고득점을 할 수 있는 학습전략이 필요하다.

박은연 차장은 “준비기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유통관리사 2급 난이도와 시험전망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학습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최근 몇 년 간 유통관리사 합격률이 10%대에 머물러 있을 정도로 난이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준비를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다음은 박은연 차장이 알려준 유통관리사 필승 합격전략 TIP.
- 과락에 대비해 어느 한 과목에 치우치지 않도록 전체 과목을 골고루 학습한다
- 생각보다 시험 범위가 넓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통해 빈출 단락을 파악한다
- 난이도 별로 예상문제(모의고사)를 풀어 최근 출제 경향을 익힌다
- 정리노트와 중점노트 두 가지를 만들어 시험 직전 정독한다

유통물류3개월합격(http://dist.3month.co.kr)에서는 준비기간이 한정적인 수강생을 위한 3개월 퍼펙트 합격반, 유통관리사와 물류관리사를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유통관리사+물류관리사 합격 패키지, 최근 출제 경향을 바탕으로 집필된 최종 모의고사 패키지 등 수강생이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강의를 선택해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수강, 북마크 기능, 이어보기 기능, 배속 기능 등을 지원해 쓸데없이 낭비되는 시간을 줄이고 수강자가 효율적이고 자유롭게 학습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학습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반값할인 중이며 02-336-7708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