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과 돌잔치 등 다양한 행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청첩장이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한 가지 변화가 있다면, 기존의 종이청첩장이 아닌 모바일청첩장의 활용도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는 점이다.

결혼 시즌이 시작되며 주변을 둘러보면 청첩장을 건네는 지인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으며 대부분의 예비신부, 신랑들이 1차 종이청첩장 전달, 2차로 결혼식 1~2주전에 모바일청첩장을 보내는 것으로 인사를 하고 있다.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2010년 3.8%에서 2014년 76.9%로 크게 상승했으며 2015년에는 83%, 현재까지도 계속 상승하고 있는 추세로 어쩌면 당연한 수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문자로 청첩장을 보내던 때와 달리, 카카오톡을 통해 손쉽게 발송이 가능하고 스팸이라는 인식을 가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그 활용도는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 그만큼 정보전달력이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청첩장 자체의 고퀄리티 제작의 필요성이 자연스럽게 뒤따르고 있다.

하지만 조금만 검색을 해봐도 알 수 있을 만큼 모바일청첩장의 경우는 단독으로 제작/구매할 수 있는 업체가 없고 종이청첩장과 식전영상 등을 구매해야 부가서비스로 제공해주는 곳이 대부분인 상황이다.


위와 같은 상황에 대해 인터뷰하던 도중 식전영상, 영상편지 등 영상제작 전문 업체 필모션 김동학 대표는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스몰웨딩인 만큼 소규모로 각종행사를 진행하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는데 모바일청첩장으로 인해 계획에 없던 추가지출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며, 이에 고민하고 불만을 토로하는 의견들에 늘 귀 기울여 왔다. 고민 끝에 기업의 이익추구가 아닌 소비자의 고민을 덜어주고자 직접 모바일청첩장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게 됐다"고 전해왔다.

필모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해당 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이미지 업로드를 통해 필모션에서 제공하는 솔루션과 6가지 청첩장 스킨중 하나를 선택하여 얼마든지 모바일청첩장을 제작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청첩장 스킨은 주기적으로 제작하여 다양하게 늘려나가고 있고 필모션에서 특정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별도의 비용결제가 없어도 100%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이미지와 영상 등의 정보 업로드 시 미리보기 영역에서 바로바로 확인이 되어 전체적인 분위기에 맞춰 청첩장 제작이 가능하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필모션 이용재 공동대표는 “솔루션을 통해 청첩장을 제작하는 소비자가 폭등하고 있는 만큼 해당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만큼의 기대도 상승할 것으로 생각된다. 그 기대에 맞춰갈 수 있도록 청첩장 자체의 퀄리티 상승과 다양한 스킨제공, 추가 솔루션 적용 등 계속 개발 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 내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무료로 제공되는 해당 서비스는 필모션 홈페이지(www.feel-motio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