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30명, 대학생 75명 등 105명에게 장학증서 수여

▲ 천만장학회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장학증서를 받고 있다.

[이투뉴스] 재단법인 천만장학회가 23일, 제30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지고 장학생 105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천만장학회는 이날 수여식을 통해 고등학생 30명, 대학생 75명 등 총 105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올해 천만장학회는 이들에게 총 6억5000여 만원에 이르는 장학금을 지급하게 된다.

천만장학회는 일반적인 장학재단과는 다른 특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천만장학회는 학생들을 고등학교 재학 시기에 장학생으로 선발해 이들이 대학교 진학에 대한 경제적 걱정 없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또한 대학교 입학 후에는 일정 수준의 성적 유지할 경우 졸업까지 4년 학비를 전액 지원하는 등 차별적인 장학제도를 통해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하고 있다.

천만장학회는 故 이천득 삼천리 부사장과 이만득 現 삼천리 회장 두 형제가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이들 두 사람의 이름에서 각각 첫 글자를 따서 붙여진 이름이다.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인해 배움의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와 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1987년 설립 이래 1842명의 장학생에게 52억여원에 이르는 장학금을 지원하며 젊은이들의 희망과 미래를 함께 해왔다.

천만장학회의 설립과 운영의 바탕에는 삼천리 고유의 경영철학인 ‘3道’(즐거운 경영, 준비된 경영, 함께 하는 경영) ‘9經’(가정애·직장애, 자율 경영, 열린 경영, 안전환경 경영, 인재중시 경영, 창조혁신 경영, 기업가치 경영, 고객감동 경영, 나눔상생 경영)이 있다.

특히 국가와 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인재 육성에 있다고 여기며 우수한 인재들이 경제적 제약 때문에 기량을 펼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온 근간에는 ‘인재중시 경영’과 ‘나눔상생 경영’이 자리 잡는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적극적인 인재양성 지원을 통해 기업 비전인 ‘사랑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