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평생교육원, 연세대 미래교육원과 KMA한국능률협회는 사단법인 국제통역번역협회와의 ITT통번역 교육 프로그램 제휴를 통해 ITT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전문가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통번역 전문가 과정은 토익과 같은 일반적인 영어문법을 터득하는 식의 영어강의와는 달리 실제 실무에서 필요한 배경 지식을 터득하는, 이른바 비즈니스 지식을 중점적으로 지도를 해 수강생들이 기업에서 통번역 실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ITT 통번역 전문가 과정은 교수법, 강의 콘텐트, 강의 구성 등에 있어서 수강생의 통역, 번역 실력을 향상시키는 수업을 진행 한다.

ITT 통번역 전문가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동국대 평생교육원은 제3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며, 연세대 미래교육원은 제2기 과정 수강생을, KMA한국능률협회는 제3기 ITT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전문가 과정 수강생을, (강남역)타임스미디어는 제5기 수강생을 현재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국대 테솔통번역, 연세대 테솔통번역, 한국능률협회, 타임스미디어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되고, 자세한 상담은 ITT홈페이지 www.itt.or.kr 교육과정안내 메뉴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그리고 ITT 통번역 전문가 교육과정을 하면서 수강생들은 아래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과정을 듣지 않았더라면 다루어 보지 못했을 뉴스와 소재들을 상당히 풍부하게 다루었고 통번역을 잘하는 요령과 풍부한 어휘 늘리기 등이 좋았으며 실력과 자신감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복잡하고 어려운 비즈니스 용어를 쉽게 배울 수 있었고 사용빈도가 높은 표현을 중점 정리할 수 있었다.

효율적인 공부방법 제시, 매주 확인하는 Dictation과제가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었고 개별적인 피드백이 정말 유용했다. 영한/한영번역에 대한 첨삭지도가 특히 유용했다.

완전한 영어를 구사할 수 있어서 다행이며 강의를 들으면서 집중력이 좋아진 것도 좋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실력이 부쩍 늘어서 만족스럽다. 수업내용과 구성도 좋았다.

우선 실력이 많이 향상되어서 좋고 강의 콘텐트도 좋았다. 실무에서 필요한 표현과 팁을 잘 정리해 주어서 활용도가 엄청 높다. 식견이 넓어진 것 같아 뿌듯하다.

비즈니스 통번역 수업이 제 영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었고 교수진, 강의내용, 강의구성 모두 만족스러워 수업료가 아깝지 않은 강의였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