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시즌이 시작되면서 외모 개선을 위해 성형외과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직장인뿐 아니라 대학생이나 수능을 마친 고3 수능생 등 환자 층도 다양하다.

다양한 이들이 성형을 원하는 만큼, 성형외과를 찾는 이유도 여러 가지다. 쌍꺼풀 수술이나 필러 등 간단한 시술에서 리프팅, 지방흡입, 코성형, 안면윤곽 성형 등 외모에 변화를 크게 줄 수 있는 수술까지 다양한 이유로 성형외과를 방문한다. 이에 성형을 잘하는 곳으로 소문난 병원들은 북적거리는 환자들로 발 디딜 틈이 없는 모양새다.

최근 광진구에서 많은 환자들이 찾고 있는 오케이의원의 장경호 원장은 “겨울방학 시즌이 되자 지방흡입이나 필러, 쌍꺼풀수술 등을 위해 환자들이 몰리고 있다”며, “특히 겨울의 찬 날씨는 시술 후 붓기 완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직장인들도 겨울을 이용해 성형이나 쁘띠성형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리프팅이나 필러 시술의 경우 시술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시술 시간도 짧기 때문에 상담을 위해 병원을 찾는 직장인들의 증가로 야간근무가 이어질 정도로 바쁘다”고 전했다.

장경호원장은 이와 더불어 쌍꺼풀 성형이나 지방흡입, 필러, 리프팅 등의 시술을 고려 시 수술 병원 및 집도의 선택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는 점 또한 강조했다. 특히 겨울방학 동안 첫 성형을 받는 이들의 경우라면 무리한 욕심을 부리지 않고,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인지에 대해 정확하게 확인한 후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장경호 원장은 “쌍꺼풀 성형이나 지방흡입의 경우 매우 대중화된 성형 법으로 쉽게 생각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며, “그러나 이러한 수술은 자칫 잘못할 경우 심각한 부작용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쌍꺼풀 성형 시 각자의 눈 형태에 알맞은 수술법을 적용해야 하고, 지방흡입은 안전성이 검증된 병원에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리프팅이나 필러시술의 경우에도 안전한 원료를 사용한 필러 브랜드를 사용하는 병원을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특히 리프팅이나 필러시술은 수술이 아니라는 생각에 가볍게 생각하기 쉬우나, 시술자가 숙련되지 않을 경우 시술결과가 불만족스럽거나 시술 시 신경 손상과 같은 위험이 따를 수 있으므로 많은 시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통해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 리프팅의 경우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POD실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필러는 히알루론산의 안전성과 칼슘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의 지속력을 결합한 프리미엄 필러 히알라인이 최근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므로 알아두면 좋다.

장경호 원장은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시술을 위해 성형외과 병원을 선택할 때는 실제 병원을 찾아 수술 사례나 전후 사진, 수술 후기 등을 꼼꼼히 체크해 보고, 전문의 상담을 통해 시술 부위에 대한 정확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여 조언했다.

한편, 장경호 원장은 삼성의료원 전공의를 거쳐 삼성의료원 성균관 대학 외래교수를 역임한 의료진으로, 실력과 노하우를 겸비해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정회원, 한국미용성형학회 정회원, 대한비만성형학회 정회원, 비만연구의사회 정회원 등 다양한 학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