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납요금 신용카드 납부, 자가검침 등 고객서비스 강화

▲ 대성에너지 모바일 고객센터
[이투뉴스] 이제 도시가스 고객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자신이 사용한 도시가스 관련 정보와 원하는 서비스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대구 전역과 경산, 고령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대성에너지(대표이사 강석기)는 지난 1일부터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대성에너지 웹·모바일 고객센터’를 업그레이드해 오픈했다.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을 보완해 웹과 모바일을 동시에 업그레이드한 이번 고객센터는 요금정보 조회 및 납부, 스마트 자가검침, 안전점검 SMS 신청, 청구서 관리, 전입전출신청 등 고객이 도시가스 사용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 

특히 웹·모바일 고객센터는 그동안 다소 불편함이 있었던 도시가스 미납요금 신용카드 납부도 당사 방문 없이 모든 카드사에 대해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해지는 등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스마트 자가검침 기능도 신규로 적용해 고객이 직접 계량기 지침기입도 가능하다.

바쁜 현대인들과 시간약속을 잡기 어려웠던 안전점검은 사전에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당월 요금청구서도 모바일 청구서로 대체해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요금계산기 기능은 당일의 계량지침을 입력하면 지난달 이후 현재까지의 예상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복지할인제도, 도시가스 신규공급 절차 등의 다양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대성에너지 고객은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성에너지 모바일고객센터'를 다운받은 후 회원가입을 하면 모바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동일한 ID를 이용해 웹 고객센터도 동시에 이용이 가능하다. 
대성에너지는 향후 스마트 기기 확산과 웹 서비스 저변확대 추세에 따라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능들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