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자원개발협회, 내달 5일부터 광물자원심화5기 예정

[이투뉴스] 해외자원개발 업계 재직자들의 실무역량강화를 위한 자원개발 자산운용전문가과정이 다음달부터 두 달간 진행된다.

해외자원개발협회는 ‘2016년 자산운용전문가과정 광물자원심화 5기’를 내달 5일부터 5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해외자원개발 사업법 시행령 제12조의3(집합투자업자의 투자운용인력)과 산업부 고시 제2014-286호 ‘해외자원개발 투자운용인력의 교육에 관한 규정’에 따라 실시된다. 해외자원개발 산업에 특화된 투자운용인력 양성 및 자원개발 분야 산업체 재직자들의 전문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과정이다.

변호사, 공인회계사,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8조에 따른 집합투자업자 또는 같은 법 시행령 제79조제2항제5호에 따른 금융기관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교육은 심화 이론·실무 지식을 제공하는 이론교육(12일, 36시간)과 자원개발 현장을 방문하는 현장실습(서호주 5박7일, 40시간)으로 구성돼 총 18일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강사진은 교육 분야별(투자·법제·세제, 광물자원사업분야)로 전문성과 실무 및 강의 경력을 두루 갖춘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해당 교육에 대한 일정, 교육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해외자원개발협회 홈페이지(www.emrd.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또는 해외자원개발협회 교육팀(02-2112-8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주영 기자 jylee98@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