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7일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프로골퍼 치열한 경합

[이투뉴스]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개최하는 ‘삼천리 Together Open 2016’이 이달 15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대회는 다른 경기에서는 그동안 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골프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총상금 8억원을 걸고 국내 최정상급 플레이어들이 경합을 벌이는 ‘삼천리 Together Open 2016’의 우승자는 1억 6000만원의 우승상금을 획득하게 된다. 부상으로 수여되는 해외여행 상품권은 우승까지 뒷바라지 해준 부모님이 함께 우승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주최 측이 배려한 선물이다.

출전선수들을 위한 이벤트 ‘투게더 홀인원’은 모든 파3 홀에서 홀인원이 나오면 300만원의 상금과 아일랜드 리조트 1년 무료 라운딩권을 지급한다. 한 개의 홀만 지정해 홀인원 이벤트를 진행하는 타 대회와는 달리, 이 대회에서는 경기장 내 모든 파3 홀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프로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실력을 펼칠 수 있도록 양질의 식사도 무료로 제공된다. 삼천리는 매일 메뉴를 달리 한 다양하고 영양가 높은 식단을 구성해 제공함으로써 선수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계획이다. 게다가 선수들뿐만 아니라 이들의 가족들에게까지 전 라운드에 걸쳐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채리티 대회인 ‘삼천리 Together Open 2016’은 참가선수들이 총상금의 10%인 8000만원과 프로암 대회에서 모금되는 자선기금을 전액 기부해 하반기 개최되는 ‘KLPGA-삼천리 꿈나무대회’에 활용한다. 또한 대회장 내 16번 홀 페어웨이에는 ‘투게더 존’이라는 특별한 공간이 설치된다. 16번 홀에서 티샷을 날린 선수의 공이 직경 15미터로 조성된 투게더 존에 안착할 때마다 삼천리가 해당 선수의 이름으로 100만원씩 기부하는 등 채리티 성격을 한층 강화하는 것이다.

꿈나무 발굴과 육성에 앞장선다는 대회의 취지에 걸맞게 유소년 선수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본 대회에 앞서 열리는 프로암 대회에서는 프로골퍼들이 직접 초등학생 선수들에게 필드 레슨과 멘탈 교육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꿈나무들의 실력 향상과 함께 스포츠인으로서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돕는 등 전인적인 성장까지 배려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꿈나무들은 뛰어난 실력을 갖춘 프로선수들로부터 수준별로 특화된 필드 레슨을 받게 된다. 프로들은 필드를 직접 돌면서 수많은 연습과 시합으로 다져온 자신만의 기술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해주고, 초등학생 선수들의 자세와 기술을 세심하게 살펴보고 다듬어 주며 진심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멘탈 교육에서는 골프를 배우고 성장하는 어린 선수들에게 스포츠인이 갖춰야 할 가치관과 에티켓을 강조하고, 골프선수로 성장하며 많은 고민을 겪고 있을 이들에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면 결실을 맺을 수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본 대회의 또 다른 특징은 삼천리그룹 임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이다. ‘삼천리 Together Open 자원봉사단’은 성숙한 골프대회 문화를 선도하는 등 다른 KLPGA 대회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사례다. 작년 대회에 처음으로 등장한 자원봉사단은 이후 다른 대회들에 미담으로 알려지면서 이를 벤치마킹하는 주최사가 늘어나는 등 모범적인 사례로 명성을 높였다.

또한 삼천리는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자원봉사자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자원봉사자들에게 전문교육도 실시한다. 한층 품격 높은 대회를 지향한다는 주최사의 노력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갤러리들을 위한 혜택 역시 놓칠 수 없는 관심거리다. 삼천리는 갤러리들이 각자 응원하는 선수의 경기를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전 라운드 무료입장을 실시하고 매일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추첨을 통해 다양하고 푸짐한 골프용품과 생활용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골프장 주변은 물론이고 대회장 안에서도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함으로써 봄나들이에 나선 갤러리들에게 만족감을 안겨줄 계획이다.

이처럼 삼천리와 프로선수, 꿈나무, 갤러리 등이 모두 함께 참여하면서 만들어가는 ‘삼천리 Together Open 2016’은 올해 성공적인 개최를 발판으로 삼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KLPGA 메이저대회로 발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는 도시가스 사업, 발전 및 집단에너지 사업,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생활문화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해외 자원개발 성공사례로 명성이 높은 삼탄은 세계 5대 규모인 인도네시아 파시르 탄광을 운용하고 있다.

그동안 국민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되돌려주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삼천리는 프로골퍼 홍란(30), 배선우(22), 윤선정(22), 박지연(21) 등으로 구성된 ‘삼천리 스포츠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삼천리 Together Open’과 ‘KLPGA-삼천리 꿈나무대회’ 개최 등을 통해 국내 골프 저변 확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