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영주시와 야생식물자원 공동연구협약 체결

[이투뉴스] 국립생물자원관과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6일 경북 영주에서 야생식물자원의 보존과 지속적 이용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야생식물의 자원화와 이에 필요한 대량증식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체결을 계기로 국립생물자원관은 한국콜마, 동아에스티,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 생물산업계 요구종 또는 후보종에 대한 대량증식 사업을 영주시와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생물자원관은 영주시 등 지자체 협력사업을 통해 생물산업계 요구종에 대한 공동 시범포 운영 지원과 농가와의 계약재배를 연계, 생물산업계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시범포는 대량으로 식물을 증식하기 전에 시험하기 위하여 만든 모밭을 말한다.

영주시는 국립생물자원관과 함께 생물산업계 요구종 뿐만 아니라  모데미풀 등 우리나라 고유식물도 증식해 소백산에 복원할 계획을 갖고 있다. 미나리아재비과의 다년생 식물인 모데미풀은 소백산, 한라산, 지리산에서 주로 자라고 있으며, 그 중 소백산이 최대 군락지다.

이병윤 국립생물자원관 과장은 “지자체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소중한 식물자원 증식을 위한 유용 소재 연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