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협회·가스공사·자가열병합발전협의회

[이투뉴스]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 자가열병합발전협의회는 27일 오후 1시 30분, 쉐라톤디큐브시티호텔에서 ‘자가열병합발전 정책 및 효율적 운영을 위한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는 자가열병합발전 기기제조사, 운영수요처, 유관기관 및 도시가스사 임직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매년 이들 3개 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 세미나는 도시가스 기반의 분산전원인 자가열병합발전의 보급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기술동향을 소개하고, 운영수요처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한 소비자 이익을 도모하는 방안이 논의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자가열병합발전 정책 및 에너지 수요관리(정부 담당관) ▶집단에너지사업자와 자가열병합발전 연계 운전을 위한 신산업 모델 개발 및 평가(김용하 인천대학교 교수) 주제발표가 이뤄진다. 또한 자가열병합발전의 경제성과 효율적 운영 방안에 대한 이론적 설명과 실제 운영사례도 소개될 예정이다.

세미나 참석은 한국도시가스협회 마케팅팀(070-8282-8342)이나 자가열병합발전협의회(02-368-3207)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