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LNG트레이딩과 관련한 글로벌 동향에 대한 정보가 공유되는 자리가 마련된다.

유로모니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Euromoney Institutional Investor)가 주최하는 일본 LNG 트레이딩 리더 포럼(LNG Trading Leaders Forum Japan 2016)이 18일부터 19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다.

LNG시장을 둘러싼 글로벌 환경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LNG 가격의 하락 경향이 지속되는 가운데 새로운 공급원의 출현, 아시아 각국의 수요 침체, 현물 거래 및 단기매매 급증 등의 동향이 뚜렷해졌다.

현재 부진에 빠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LNG 시장의 장기적 전망은 여전히 밝다. 이번 포럼은 이 같은 시장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대책이 필요한가를 주제로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이번 포럼의 주요 논의 테마는 ▶CEO 발표-구매 측 관점의 시장동향 ▶정부 측 관점에서 본 규제 동향과 시장 동향 ▶아시아 시장 전망과 거래량 예측 ▶신뢰성 높은 가격 결정 메커니즘 개발에 의한 투명성 향상 ▶계약 교섭 동향과 좋은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방안 등이다.

또한 ▶에너지 믹스에서 LNG가 담당하는 역할 분석 기반 향후 수요 예측 ▶각종 금융상품을 이용한 리스크 완화 ▶LNG 시장과 다른 상품 시장 간 유사성 인식 ▶LNG 관련 경제 환경의 변화와 새로운 사업 기회 발견 등을 주제로 한 논의가 펼쳐진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