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자철 회장(오른쪽)과 정창시 대표(가운데)가 미취학 아이들에게 자율가스안전 요령을 계도한 후 가스안전 생활화 의지를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예스코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여의도공원 문화의 광장에서 서울특별시가 주최한 ‘2016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Safe Seoul)에 참가했다.

올해 10회째로 서울지역 23개 소방서와 40여개 안전관련 기관들이 참여한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는 재난안전, 화재안전, 생활안전, 교통안전, 신변안전, 어울림 등 총 6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예스코는 ‘생활안전’을 주제로 가스 안전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기 위해 미취학 어린이들에게 비눗물을 이용한 가스안전 점검 방법을 설명하고 직접 실습하게 하는 눈높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행사 이틀째 날에는 예스코 구자철회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가스 안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예스코는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 참가 외에도 가스안전 포스터·카툰 공모전, 복지시설 및 학교 방문 가스안전교육 등 가스안전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