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충북 음성지역 아동 등 900명 참여

▲ 제3회 가스안전 어린이축제에서 박기동 가스안전공사 사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는 21일 충북 음성지역 장애·지역아동센터·다문화 가정 아동과 학부모, 봉사단 등 약 900여명이 참여한 ‘제3회 가스안전어린이축제’를 개최했다.

‘가스안전 어린이축제’는 공사가 2013년 12월 충북혁신도시로 이전한 후 충북 음성군의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지역 최고의 문화행사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음성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 등과 함께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축제는 가스 사고용품 전시장 및 가스 사고현장 지휘본부 차량 견학, 심폐소생술 체험 등 어린이 조기 안전의식 함양을 돕고, 큰 공굴리기·장기자랑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함께 아이돌 가수들을 초청, 어울림콘서트를 개최함으로써 서로 모르던 어린이들이 하나가 되어 어우러지며 친구가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박기동 사장은 “이번 축제로 지역사회와 이전기관이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