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에너지기술개발 신규사업자에 청렴교육 및 서약식

▲ 에너지r&d 수행기관 책임자 대표 5명이 황진택 에기평 원장(왼쪽)에 청렴하게 연구를 수행할 것을 서약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은 24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16년 상반기 에너지기술개발 신규 선정과제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에너지R&D 청렴서약식’을 가졌다.

에너지R&D 수행기관들의 윤리의식 함양과 청렴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신규과제 수행기관 책임자 300여명이 참석해 ‘청렴한 연구문화 조성에 모범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어 사업비 부당 집행 등 부정행위를 하지 않겠다는 서약도 진행했다.

더불어 에기평은 기술개발사업의 성과 창출을 유도하고, 연구자 중심의 R&D제도 운영을 위해 개정된 주요 규정 및 과제관리에 필요한 내용을 안내하는 등 연구책임자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평가원은 에너지R&D를 통해 획득한 특허 및 핵심기술에 대한 기술보호 교육을 처음으로 시행, 국가 에너지산업을 보호하고 기술의 부당한 유출과 탈취를 방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