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안전관리 지원시스템으로 20년 무사고

 

[이투뉴스] 산소·질소·알곤·탄산·LPG를 비롯한 일반 고압가스와 반도체용 특수가스, 초고순도가스, 표준가스 등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동덕산업가스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이영도 사장은 수요자 특성에 따른 맞춤형 안전관리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1996년 회사 설립 이후 단 한 건의 사고도 없는 완벽한 안전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250여개 고객사별로 사내 고객안전관리 지원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차량용 수소충전소(350 bar, 700 bar)를 국내 민간최초로 건설·운영하면서 뛰어난 안전관리체계를 확립해 2009년 수소 충전작업 시작 후 현재까지 무사고를 실현하고 있다.

선진화된 안전관리시스템 구축도 동종업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산소, 질소, 알곤, 탄산가스, 에틸렌, LPG, 혼합가스의 제조·공급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ISO 9001, ISO 14001, OHSAS 18001, SEQMS 310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

산업용가스의 안전공급을 통한 산업발전 기여도도 크다. 대량 가스사용처의 액화가스저장용기와 소형저장탱크를 통한 가스공급으로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24시간 산소가스 공급이 필요한 업체의 공급중단에 따른 피해위험 해소를 위해 액화가스저장용기 공급 시 실린더 무상지원에 나서고 있다.

안전·안정 공급 외에도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의 주축기업으로 기술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국내 최대의 자동차 생산 및 에너지 공급기지인 울산에 연료전지 차량용 수소공급 인프라를 구축,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실용화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최대 700bar용 트럭-인 방식의 수소스테이션을 구축해 실증평가를 완벽하게 수행하는 등 수소인프라 구축 및 체계적인 실증시험을 통한 수소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