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연속 ‘ISH China&CIHE 2016’ 참가…소비자 접점 마케팅 활동

▲ ish china&cihe 2016 경동나비엔 전시부스에서 관람객들이 캐스케이드시스템을 살펴보고 있다.
[이투뉴스]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대표 최재범)이 북미, 러시아에 이어 중국 시장에서도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발 빠른 행보를 이어간다.

경동나비엔은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중국 최대 규모의 냉난방 공조 전시회인 ‘ISH China&CIHE 2016’에 참가한다. 독일 메세 프랑크프루트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경동나비엔을 비롯한 유수의 글로벌 업체 1000여 개 업체가 참가하고 관람객 규모가 5만여명에 이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기기 전시회다.

올해로 6년 연속으로 참여하는 경동나비엔은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콘덴싱 기술(The Condensing Technology, that changes your life for the better!)’을 콘셉트로, 콘덴싱 기술을 적용해 소비자에게 고효율 친환경의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편의성까지 크게 높인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전시부스를 차별화했다.

스마트폰을 통해 보일러의 모든 기능을 원격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콘덴싱보일러 ‘NCB CE’와 가스보일러 ‘나비엔 스마트 톡(TOK)’을 전시해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세계에서 네 번째로 개발에 성공한 가정용 전기발전보일러 ‘나비엔 하이브리젠 SE’도 전시한다.

또한 지난해 중국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탁월한 효율과 친환경성을 인정받으며 상업용 시장에서 중대형 보일러와 온수기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는 캐스케이드 시스템도 현장에서 구현하는 등 콘덴싱 기술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삶을 더욱 쾌적하게 만드는 다양한 생활에너지 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ISH China&CIHE 2016를 기점으로 중국 시장 공략을 보다 가속화할 계획이다. 특히 심화되는 환경오염으로 인해 중국 내에서 늘어나고 있는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기기에 대한 관심에 대응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콘덴싱 기술력을 적용한 신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선다.

더불어 가스인프라 보급이 완성되지 않은 중국의 틈새시장을 기름보일러와 프리미엄 온수매트를 통해 공략하며 나비엔 브랜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1분기 중국에서 전년대비 88.6% 성장세를 기록하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경동나비엔의 중국 시장에서의 선전에 대해 이베스트 투자증권의 박용희 애널리스트는 “23.8% 성장한 국내 시장은 물론, 북미지역의 고성장과 중국 시장에서의 성과가 1분기 경동나비엔의 매출액을 견인했다”고 분석하며, 올해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는 “세계 최대 보일러 시장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진 중국 시장을 공략하고자 지역난방 중심이던 중국에 우리나라 온돌문화를 전파했으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2013년 이후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국가 가스 검측센터(CGHC)'가 선정한 가스보일러 10대 브랜드에 지속적으로 선정되며 중국 내에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올해는 높아지는 친환경 고효율 기기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콘덴싱을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에너지 솔루션 기기들을 선보이며 중국 시장에서 더욱 높이 도약하는 한 해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