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지니스는 HARFKO 2017에 참가해 개발 제품 및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1997년 창업 이래 빌딩용과 산업용 자동제어 기기류 전문개발 생산업체로써 끊임없는 창의력과 지속적인 투자로 자동제어 기기류와 밸브 조작기 및 자동조절밸브를 100% 국산화 하는데 앞장서왔다.

또한 빌딩용 자동제어 밸브 조작기 및 자동밸브에 따른 기본 기술을 확보하여 국내외 판매되고 있는 타사 밸브들과 모두 연결하여 사용 할 수 있도록 가공 생산하며, 기술을 개방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멀티콘트롤러는 기본적으로 HVAC, 열원설비 및 위생설비 등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기기이다. One Chip Micro CPU를 사용하여 여러 가지의 장비를 제어 용도에 맞게 설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어를 제공하는 제어기기를 목표로 한다. 또한 통신 및 기동/정지, 상태 Point를 LED의 점멸상태 및 3.5”칼라 터치 LCD를 부착하여 현장에서 별도의 장비 없이 기동/정지, 상태를 감시할 수 있다.

밸브조작기 시리즈는 Synchronous Motor의 회전력을 적절한 감속기어 및 동력전달 장치에 의하여 다양한 Force 및 Speed를 발생시킬 수 있는 우수한 Actuator로서, GEA-20PD, 35PD, 55PD, 100PD는 Linear Type 전용으로 Globe Control Valves 제어에 적합하다. 또한 정확한 Feed Back 제어 기능으로 밸브 개도를 0-100% 까지 Digital로 표시하여 주므로써 현장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고 다양한 기능과 견고한 구조(Robust Design), 확실한 동작(Reliable Operating)으로 유지 보수가 거의 필요치 않다. 냉난방, 공조 및 지역난방시스템, 빙축열 시스템에 적용하며 디지털 온도 조절계, DDC Systems. PLC Systems과 연결 사용하면 최적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다.

댐퍼조작기 시리즈는 Direct-coupled 연결 방식으로 ON/OFF 접점신호 또는 비례식 입력 신호를 받아 동작하며 공기순환 댐퍼를 개폐하는 디지털 댐퍼 조작기로써 HVAC 공조 설비에 사용된다. 환기 및 공조설비에 공기 댐퍼를 비례적으로 구동하는데 사용하며, 공칭토르크는 20Nm/40Nm이며 사용 댐퍼 면적 최대 4.6㎡/8㎡까지 사용 가능하다.

멀티콘트롤러는 기존 개별 제어기를 하나로 통합하고 다양한 기능을 내장했으며 Digital Controller의 기능 및 현장 제어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3.5” TFT Touch LCD 일체형으로 제어기능을 그래픽으로 확인하고 화면을 터치하여 제어를 수행하는 범용 콘트롤러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