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산돌기술은 1998년 설립한 산업공조설비의 HVAC/클린룸/항온항습기/제습기/설계, 시공, 판매, 기술용역, 유지관리보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조설비 관련 전문회사이다. 2008년 신규사업으로 수영장제습공기조화기 제조 전문기업인 미국 PoolPak International 사와의 기술제휴 및 한국대리점 계약 체결로 수영장 건설 컨설팅 및 수영장공조설비설계, 수영장제습공기조화기 판매·설치를 통해 시장을 넓혀나가고 있다.

미국 PoolPak International사는 1986년 설립되어 북미 점유율 50~60% 를 차지하고 있으며 수영장제습공기조화기 제조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현재 전 세계적으로 8,000개 이상의 PoolPak 제습기를 공급하고 있는 글로벌 제습기 회사이다.

현재 산돌기술은 기술연구 부서를 통해 Heat Pump, Recovery System 분야를 중점으로 공조 냉동 기계 신규분야 아이템 및 기술연구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에너지절약 시스템 수영장제습공기조화기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모델 MPK는 프레임이 대대적으로 새롭게 디자인되고 SWHP장비를 토대로 외기 사용을 극대화함으로써 운영비를 줄이면서도 염소의 가스차단을 통해 발생되는 암모니아와 같은 실내공기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제거하는 환기로 CO2의 양을 줄여 실내수영장 공기의 질(IAQ)을 향상시키며, 기계적인 제습을 이용하여 부품과 내용물의 구조에 심각한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부식성 결로를 제거한다.

모델 SR은 현재 가장 성능이 좋은 실내수영장 환경 컨트롤 시스템의 대표적 모델이다. 0%에서 100%의 정밀한 공기 관리를 위해 자동 조절 댐퍼와 함께 Supply, Return Fan 을 모두 이용한다. SR은 믹싱 박스를 제공하여 냉매 사이클의 운영을 최소화 하고, 이코너마이저 기술을 최대한 활용 함으로써 뛰어난 에너지 절감 효과를 나타낸다.

모델 S는 대형 실내수영장 시설에 온도와 습도가 정확한 컨트롤을 위해 설계 된 Pool Pak의 기본 특징 및 구조가 포함된다. 컴팩트한 모델 S는 공간이 제한적인 곳에 설치 적용하기 위한 이상적인 장비이다. 또한 간단한 공기배분방식과 최저비용으로 설치를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모델이다.

모델 SE는 S 모델의 확장형으로 Exhaust Fan 과 Return Air Plenum이 제공된다. SE 의 장점은 S보다 기류의 컨트롤이 더 좋다. 적절한 수영장 내부의 음압 유지와 수영장에 필요한 공기의 양을 미리 계산해서 바로 배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델 SEP는 수영장 물의 “Shocking” 작용 동안에 완전히 실내의 공기를 내보내는 Purge Mode를 포함시킴으로써 한 단계 더 발전 된 실내수영장 환경 컨트롤을 유지해준다.

모델 PoolComPak은 소규모 실내 수영장을 위한 모델이다. PoolComPak은 실내 온도의 균형과 가능한 적은 양의 에너지를 사용하여 습도를 제어한다. 또한 실내 혹은 실외에 설치 가능하며 수직형과 수평형 구조로 나뉜다. PoolComPak은 하나의 장비로 에어컨디셔닝, 제습, Pool Water와 실내 난방을 하는 패키지형 시스템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