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냉동공조 장비 제어 전문업체 승일일렉트로닉스 (대표 유춘희)는 HARFKO 2017에서 BLDC (DC Inverter) 압축기 전용 컨트롤러 INB 시리즈를 선보인다.

BLDC (DC Inverter) 압축기 전용 컨트롤러 INB 시리즈는 승일일렉트로닉스의 기존 냉동기 컨트롤러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냉동 사이클에 필요한 각종 부가 기능들이 적용되어 있으며 여러 제조사의 압축기에 사용할 수 있도록 범용 제어 로직을 구현했다.

BLDC 인버터 압축기는 이미 에어컨/히트펌프 분야에서 차세대 기술로 보급되어 있으나, 중소기업 들은 높은 비용과 기술적 어려움으로 높은 문턱을 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BLDC 드라이버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승일일렉트로닉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최신 기술의 컨트롤러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30년간 수 많은 수주 개발을 통해 맞춤형 컨트롤러를 공급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범용성을 가진 Programmable 컨트롤러를 표방하는 기존 제품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이번 BLDC압축기 컨트롤러도 유저 편의에 맞도록 설정 값 입력/수정이 가능한 옵션 컨트롤러를 별도 판매하기로 했다.

수많은 샘플링과 필드 테스트를 거쳐 내구성과 신뢰성이 뛰어난 본 제품은 3마력, 5마력 급 BLDC 압축기를 대상으로 수 년 전부터 개발이 진행 되었으며. 추가로 7마력 급 인버터 용 제품도 곧 출시 예정이다.

승일일렉트로닉스는 현재 산업용 가습기, MICOM 컨트롤러, 자동제어시스템, 냉동공조센서를 취급하고 있으며, PLC와 MICOM 컨트롤러의 장점을 접목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완벽한 제어와 감시를 가능하게 하는 제품인 ‘Smart Hybrid DDC’도 함께 출품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