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코노텍(대표 박성백)은 HARFKO 2017에 참가해 알에스485 통신용 전환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코노텍은 자체 기술로 온도조절기를 생산해 전 세계 45개국에 수출하는 등 온도조절기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진 기업이다. 1990년 대성전자로 설립돼 디지털 온·습도 콘트롤러를 생산하기 시작한 이후 1996년 대성ENG로 상호를 변경해 현재 코노텍에서 만드는 디지털 온도조절기의 콘트롤박스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알에스485 통신용~전환시스템은 컴퓨터단말기와 슬래이브기기로 구성된 RS485 통신환경에 호스트기기 역할을 수행하는 통신제어수단을 구성한다. 컴퓨터단말기의 전원 OFF, 프로그램오류, 컴퓨터 고장 등으로 인하여 데이터요청 명령신호를 송출하지 못할 경우 통신제어수단이 컴퓨터단말기를 대신하여 데이터요청 명령신호를 슬래이브기기로 송출할 수 있도록 했다.

슬래이브기기의 상태 정보를 연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컴퓨터단말기의 전원을 오프시켜도 슬래이브기기의 상태 정보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효과를 발휘한다.

버섯재배, 비닐하우스, 식물공장, 화훼농장, 저온창고 기타식물재배 등이나 돈사, 축사, 양계장 등 자동관리 시스템에 적합한 곳과 환기제어, 학교, 병원 등 IAQ관리법 대응제품에 응용할 수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