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대응 주제로 O·X퀴즈 등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 롯데월드에 방문한 어린이들이 자전거 페달을 돌리며 신재생에너지생산에 대한 체험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 서울본부(본부장 이재훈)는 최근 롯데월드와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을 주제로 ‘신나는 에너지 숲의 세계로’ 홍보이벤트를 가졌다.

지난 달 31일 열린 이 행사는 지난해 파리 기후변화당사국총회로 관심도가 높아진 기후변화대응을 주제로 시민들에게 온실가스 감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방문자들은 자가발전자전거 체험활동을 통해 자전거 페달을 돌려 전기를 생산하는 등 재생에너지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에너지관련 룰렛퀴즈이벤트를 통해 방문자에게 유익한 에너지 정보를 제공했다.

이벤트는 기후·신재생에너지·에너지절약 등 에너지 상식 관련 내용으로 룰렛 퀴즈판을 채우고, O·X로 문제를 풀어보는 등 다채로운 게임을 통해 일반시민이 쉽게 에너지분야를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재훈 서울본부장은 “축제 및 소풍시즌으로 테마파크를 찾은 많은 시민이 실생활에 참여할 수 있는 온실가스감축활동 방법을 전달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서울 내 문화복합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다양한 에너지 관련 홍보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