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시스트로닉스 (대표 김원선)는 1996년 서울시스템으로 설립돼 20년 동안 냉동 공조산업에 필수적인 컨트롤러 제품의 개발 및 공급에 앞장서 온 전문기업이다.

처음 산업에 진입한 이후 고품질, 고기능, 환경 친화형 제품을 만드는데 최선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다년간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안정되고 품질 높은 제품을 공급하여 다년간 해당업계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앞으로 신재생 에너지 기술 분야에 적극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에너지 절감효과에 탁월한 컨트롤러와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업과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품질 및 가격경쟁에서 앞서가는 제품을 생산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제14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 (HARFKO 2017)’에서는 다양한 냉동 공조제어 컨트롤러 및 원격관리 프로그램인 Sysnet Series, 특수 공조제어용 컨트롤러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

DDC(Direct Digital Control)를 기반으로 한 냉동 공조제어 컨트롤러 중 필수적인 입출력을 가진 신개발 소형 컨트롤러인 TIC & TM-Series 제품은 간결한 연결로 냉동, 냉장, 난방, 제상 및 통신 기능을 내장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TIC 컨트롤러의 경우 기존 소형 컨트롤러와 동일한 크기로 개발되어 별도의 작업을 하지 않고 탈부착을 하여 적용할 수 있으며, 환경에 따라 입력과 출력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그룹단위 제상 및 네트워크 구성이 가능할 수 있도록 RS-485통신을 지원하며, 별도의 옵션보드로 통신을 최대 2port까지 적용 할 수 있도록 개발 되었다.

특수 공조제어용 컨트롤러 BCR & CR 컨트롤러 시리즈는 에볼라, 메르스 등의 공기 전염성 바이러스 환경을 차압으로 제어하여 격리환경을 구성하거나 병원, 실험실, 전자산업 등의 미세먼지 제어가 필요한 환경제어를 관리제어 할 수 있는 목적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BCR의 경우 수술실이나 격리환자실 등의 병원이나 실험실 특수 공조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컨트롤러로 팬 속도제어 및 급배기 댐퍼 출력, 차압 및 냉난방 제어를 현장 조건에 맞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해외에서 먼저 선택한 CR 컨트롤러의 경우 공조기와 팬코일 유니트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러로서 온습도 데이터를 받아 공조제어와 팬 필터 유니트의 경우 3단 팬제어와 MCU 컨트롤러로 그룹 통신제어가 가능하며, 그룹별 제어는 원격관리 프로그램으로 전체 관리 및 데이터 저장 등의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Sysnet X-Series는 산업용 모니터링 시스템 (BMS=Building management system)의 분야 중 냉동공조의 전문적 모니터링으로 다양한 사용자들의 편의를 반영한 Application으로 컴퓨터에서만 감시할수 있는 프로그램에서부터 여러 현장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업형 모니터링 관제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컨트롤러의 현재 상태 및 알람 등을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으며 이력 관리와 그래프 기능이 있어 HACCP 인증업체의 각광을 받아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Sysnet W Series의 경우 웹기반을 기본으로 한 감시제어를 할 수 있도록 현재 개발되어 테스트 중이며 별도의 PC를 설치하지 않고 현장 상황을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핸드폰, Tablet PC, PC등 인터넷이 가능한 곳에서는 언제든지 감시 및 제어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전국에 설치된장비들을 사무실 한 곳에서 모두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시스템도 인프라 구성을 구축 중이다.

Sysnet Series는 문자발송 시스템 등 편의사양들이 대폭 추가되었고, 꾸준히 사용자 입장에서 에너지 절약형 등 다양한 기능들이 개발되고 있다. 더하여 컴퓨터가 없을 경우 핸드폰을 사용해 장비를 확인하거나 설정하는 등 다양한 조작 기능을 할 수 있도록 Application APP 활성화가 이루어져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