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벡 국영가스공사와 합작법인 설립 MOA 체결

현대bs&c가 생산하는 복합소재 lpg용기.
[이투뉴스] 현대BS&C(현대비에스앤씨, 대표이사 이휴원)는 우즈베키스탄 국영가스공사(UNG)와 복합소재 LPG용기 합작법인 설립에 대한 MOA(거래조건협정서)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BS&C의 복합소재 LPG용기는 고밀도 폴리에틸렌 및 복합재료로 만들어지며 가볍고 수명이 오래 지속되고 폭발하지 않는 특성이 있어 기존 철제 LPG용기를 대체할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MOA체결에 앞서 현대BS&C는 지난해 11월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열린 국제투자포럼에서 우즈베키스탄 국영석유가스공사와 복합소재 LPG실린더 합작법인 설립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바 있다.

이번 합작법인 설립 MOA를 통해 양측은 LPG 복합용기 제조, LPG용기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그리고 LPG용기 재검사 등 LPG용기 사업전반에 대한 발전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합작법인 설립 본 계약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 수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정대선 사장이 지난해부터 진두지휘한 사업으로 이번 MOA를 통해 현대BS&C는 전사적 차원에서 우즈베키스탄의 복합소재 LPG용기 사업과 용기유통 관련 사업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정대선 현대BS&C 사장은 “이번 국영가스공사와의 MOA체결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및 중앙아시아 시장 진출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한 독립국가연합(CIS, 구 소련 국가모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BS&C는 노현정 아나운서의 배우자로 알려져 있는 현대家 3세 정대선 사장이 창립한 회사이다. 정대선 사장은 해외 신수종 사업 발굴에 주력하기 위해 2014년 이휴원 대표이사를 선임하여 전문경영인 체계를 도입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