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산학연간 소통 강화할 터"

▲ 김학노 한국원자력학회 수석부회장

[이투뉴스] 김학노 원자력연구원 부원장<사진>이 12일 서울 더팔래스 호텔에서 열린 한국원자력학회 75차 평의원회에서 제29대 학회 수석부회장이자 차기(제30대) 학회장으로 선출됐다.

김 신임 수석부회장은 서울대 원자핵공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0년부터 원자력연구원에 몸을 담아 2014년부터 전략사업부원장을 맡고 있다.

1990년대 다목적 연구용 원자로인 HANARO(하나로)의 설계·건설 사업 시 초기노심 및 핵연료 설계를 이끌었고 이후 연구로기술개발실장, 하나로이용기술개발부장 등을 역임하며 HANARO의 이용 활성화와 안전 운영에 기여했다.

또 2011년에는 SMART개발본부장을 맡아 국내 소형 원자로 SMART 개발을 주도했다.

김학노 신임 수석부회장은 “국내 원자력 산·학·연 간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우리나라가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원자력 기술력을 더욱 발전시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29대 한국원자력학회장에는 황주호 경희대 원자력공학과 교수가 내달 1일 취임한다. 황 교수는 지난 1년간 28대 수석부회장으로 활동해 왔다.

1969년 창립된 원자력학회는 원자력 학술 및 기술 발전과 원자력 개발 및 발전에 기여하는 학술단체로 현재 4500여명의 원자력계 전문가와 학생들이 10개의 연구부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