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와 경제, 기후변화 강의 이어 현장학습 일정도

▲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교육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연구진의 강의를 듣고 있다.

[이투뉴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은 18일, 연구원 대강당에서 울산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에너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에너지와 경제’ ‘에너지절약’ ‘기후변화 대응’에 관해 원내 연구진의 강의에 이어, 울산대공원 환경·에너지관과 기후변화홍보관을 찾아 현장학습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초등학생 에너지교육은 지난 6월 연구원과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복만)이 체결한 관내 초등학교 교육기부 협약에 따라 시행된 것으로, 이번에는 울산 중구에 있는 초등학생 24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기타 지역(남구, 북구, 동구 및 울주군)에 대한 교육은 이번 교육에서 도출한 개선점을 반영해 올해 겨울방학과 내년 여름방학에 각 2회씩 순차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미래 에너지소비 주체인 초등학생들로 하여금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학교와 가정에 에너지절약 분위기를 확산·전파하는 메신저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교육기부 취지를 설명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