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글짓기 2개 부문 총 123명 시상

[이투뉴스] 충남도시가스(대표이사 황인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교육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후원으로 ‘제10회 가스문예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전·계룡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시가스 특성을 이해시키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통한 자율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 주제는 ‘유익하고 고마운 도시가스, 깨끗하고,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스’이다. 충남도시가스 공급권역인 대전광역시 및 충남 계룡시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부문은 포스터, 글짓기 총 2개 부문이며 총 123명에게 각종 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최고 우수작인 행복대상 수상자에게는 산업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3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8월 25일부터 9월 22일까지이다.

접수방법은 우편, 방문 또는 이메일(gas119@chngas.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시가스 홈페이지(www.choongnamcitygas.co.kr)를 참조하거나 안전기획팀(042-336-5311~4)에 문의하면 된다.

이번 가스 문예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는 10월 13일 충남도시가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상일은 11월 2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2007년부터 실시한 가스문예공모전은 지난해 많은 관심 속에 약 2400건이 응모되는 등 학생들의 가스안전의식을 고취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안전문화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