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가현실 프로그램 통해 청소년 에너지진로체험 참여 유도

▲ 에너지공단이 운영하는‘에너지 투모로우’ 부스에서 청소년들이 증강현실을 활용한 에너지 런닝맨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투뉴스]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방과후학교 박람회’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에너지분야 진로체험을 지원하는 ‘에너지 투모로우’부스를 운영한다.

에너지 투모로우 부스에서는 태양광이나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실험키트를 활용해 신재생에너지 장치를 구성해보는 체험 프로그램과 마술을 통해 에너지의 역사를 체험해보는 에너지 매직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특히 최근에 이슈가 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을 사용한 ‘포켓몬GO’와 비슷한 유형의‘에너지 런닝맨’프로그램을 마련, 전시패널의 증강현실을 활용해 에너지의 원리와 종류를 알아보고, 개인성향에 맞는 적성직업 찾기 등의 정보를 가상세계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3D 종이퍼즐을 이용한 ‘그린하우스 만들기’, 미래의 자신에게 에너지절약 메시지를 보내는 ‘에너지 투모로우 엽서’ 등 8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진희 공단 교육연수실장은 “에너지 투모로우는 공단의 30여 년 간의 교육 노하우를 투입해 2014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에너지·기후변화 대표 교육브랜드”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공단이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에너지관련 진로 체험을 통해 미래 세대가 에너지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