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탄소성적표지 인증기업 간담회 및 유공자 8명 표창

▲ 탄소표지인증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받은 수상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국내 탄소성적표지 인증기업과 인증제도 발전을 위한 ‘2016년 탄소성적표지 인증기업 간담회’를 충남 태안 리솜 오션캐슬에서 개최했다.

아울러 탄소성적표지 제도 발전에 기여한 이용제 SK하이닉스 선임연구원 등 8명에게 환경부장관 표창 및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을 수여했다.

이번 간담회는 탄소성적표지 인증기업 간의 정보 공유 및 인증제도 발전방향을 기업과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충남도청은 ‘2016년 충청남도 환경정책’을 소개했으며, SK하이닉스는 탄소경영 활동 사례를 공유해 온실가스 관리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참석한 인증기업들은 특히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취득하려는 중소·중견기업 대상의 제도적 지원 확대를 요청했다. 애경산업은 1단계 탄소배출량 인증 획득부터 3단계 탄소중립인증까지의 경험을 소개하고, 컨설팅·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부지원이 더욱 확대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환경성적·탄소성적표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환경산업기술원은 인증 취득의 인센티브 확대, 중소기업 지원 확대 등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환경성적?탄소성적표지 통합 추진 현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탄소성적표지 제도 발전에 기여한 이용제 SK하이닉스 선임연구원, 윤상록 LG하우시스 부장, 조병희 삼성전자 연구원, 채창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센터장, 이재문 아시아나항공 대리에게 환경부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또 권혁규 탄소성적표지 인증심사원, 복성현 대창스틸 과장, 이동식 LG전자 선임연구원에게는 환경산업기술원장상이 주어졌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