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홈페이지 및 이메일로 접수...11월 23일부터 사흘간 강좌 진행

[이투뉴스]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는 국제 M&V분야 전문가 CMVP(Certified Measurement and Verification Professional)인증기관인 미국 EVO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오는 11월 2차 CMVP교육과정을 개설, 현재 참가 신청 접수 중이라고 밝혔다. 1차 국내 CMVP교육은 지난 6월 치러졌다.

ESCO협회는 국내에서 EVO를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 CMVP자격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오는 11월 제2차 CMVP 교육과정을 개설해 현재 참가 신청 접수 중이다.

협회에 따르면 최근 ESCO사업 및 에너지효율사업에서 성과를 측정․검증하는 M&V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CMVP자격 취득 시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필수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는 등 M&V전문가로 폭넓은 활동이 기대된다.

해당 과정은 EVO - CMVP양성 프로세스에 따라 멘토링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교육 강사로 EVO CMVP 전문강사(EVO-L3)이자 대만 에너지국 에너지전문가 양성 강사인 대만의 차오씨를 초빙했다. 
  
2차 CMVP 교육 과정은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 평가시험을 통해 CMVP를 취득할 수 있다.

교육이 끝난 후 실시되는 평가시험은 이번 2차 교육생 이외에도 지난 6월 CMVP교육 수료자 중 재시험을 원하는 응시자도 함께 접수할 수 있다.

CMVP교육은 협회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혹은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다. 회원사는 교육비 할인 혜택을 준다. 자세한 사항은 ESCO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사무국(Tel. 02-2081-2171~2, FAX 02-2081-21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