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국가유공자 1200세대에 안전장치 지원사업

▲ 삼천리 직원이 어르신에게 설치된 가스 타이머콕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

[이투뉴스]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본격적인 동절기를 앞두고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가스시설 지원사업에 나섰다.

삼천리는 지난 20일부터 11월 18일까지 삼천리 공급권역내 영구임대아파트에 거주하며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65세 이상 고령자, 국가유공자 등 1200세대를 대상으로 가스 타이머콕 보급 및 설치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지원사업에는 인천광역시,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 및 경기지역본부, 경기서부지사,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 인천지역본부가 동참했다.

가스 타이머콕은 가스레인지의 과열 화재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 시간이 되면 가스밸브가 자동적으로 차단되는 장치로 안전함과 편리함을 모두 갖추었다. 특히 가스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이를 통해 안전하게 가스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대형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천리는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저소득층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가스타이머 설치에 앞장서고 있다. 이 외에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노후 가스시설의 점검·수리·교체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가스안전 사랑나눔’ 활동을 10년 이상 꾸준히 진행해 오는 등 지역사회의 안전한 가스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