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스기술공사 직원이 '2016 자원봉사대축제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이석순)가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대전시자원봉사지원센터가 주관한 '2016 자원봉사대축제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21일 대전시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대전지역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100여 개의 프로그램이 접수된 이번 공모전에서는 공사를 비롯해 코레일, 에너지공단, 충남대학교 등 10개 단체가 수상했다.

가스기술공사는 '독거어르신 동행장보기' 프로그램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독거어르신의 소외감과 고립감을 해소하는 한편 지역 전통시장과 소외이웃을 함께 돕는 윈-윈형 활동으로 프로그램의 진정성과 참신성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사의 '독거어르신 동행장보기' 프로그램은 직원과 어르신이 1대 1로 짝을 맺고 전통시장을 찾아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 활동으로 2011년부터 5년째 꾸준히 펼쳐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공사는 이번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전 수상을 비롯해 대전시가 주최한 국고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전에서도 입상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