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전북본부, 명작동화 등 프로그램 다양

▲ 가스안전체험교실에 참여한 아이들이 자율가스안전 요령 설명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임호석)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고창군립체육관 주차장에서 어린이집 원아,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국민안전처와 고창군이 공동주최한 이번 안전체험교실은 체험시설이 없는 지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현장 안전체험교실’로 진행됐다.

공사는 가스안전 체험교실을 찾은 어린이 550여명을 대상으로 가스누출 점검 체험, 휴대용 가스레인지 및 부탄캔 안전사용 요령, 가스보일러 안전사용 요령을 홍보했다. 특히 가스안전 명작동화와 가스안전송은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임호석 전북지역본부장은 “선진국형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어린이들의 조기 안전습관 형성과 생활화를 통한 안전마인드 향상이 중요하다”며 “어린이들이 즐기며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가스안전 체험프로그램 개발과 안전체험교실의 지속적 운영을 통해 안전불감증 해소와 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