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건전성 개선 및 재무적 부담 완화 기대

[이투뉴스] 원전 운영 정상화 및 발전원가 인상 적용(정산상한조정계수)으로 경영수지가 개선된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이 고금리 채권 환매로 재무건전성 개선에 나서고 있다. 한수원은 지난 4일 기발행 회사채 조기상환을 위한 공개경쟁입찰을 실시, 회사채 4900억원 조기상환 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찰은 한수원 회사채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로부터 2023년까지 만기가 도래되는 채권을 증권사를 통해 시장가격으로 되사주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낙찰된 회사채는 주로 2012~2014년 사이 발행된 채권으로, 현재 저금리를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높은 2~5% 이자율로 발행된 채권들이다.

한수원은 이번 고금리 채권 조기상환을 통하여 이자비용 절감 등 향후 재무 부담을 감소시키는 한편 부채 감축을 통한 재무건전성도 개선하게 됐다.

조석 한수원 사장은 “한수원은 이번 회사채 조기상환을 통해 공기업 효율성 제고 및 부채 감축 등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했다"면서 "향후 지속적인 재정 관리를 통해 재무건전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