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오픈소스 이용해 시스템 구축기간 단축
비용 인하로 소규모 임대형 솔루션도 구축 가능

▲ 벨아이앤에스가 개발한 자바(java)기반 쇼핑몰 솔루션 '이스밥'의 로고

[이투뉴스] IT전문기업 벨아이앤에스는 시스템 구축기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이스밥(esbop)’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벨아이앤에스에 따르면, 이스밥은 최근 공공·민간 등 모든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자바(JAVA)언어 및 스프링 프레임워크로 개발됐다.

검증된 오픈소스를 적용한 만큼 시스템 구축기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모바일 쇼핑비중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 모바일기기와 뛰어난 호환·확장성을 보유했다.

결과물에 따라 타입이 명확해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설계를 통한 개인정보 보호 기능도 탑재돼 있다.

벨아이앤에스 관계자는 “자바언어를 활용한 개발 작업은 많은 구축비용이 발생해 그간 대형 쇼핑몰 위주로 적용됐다”며 “반면 이스밥은 자바언어를 활용한 쇼핑몰 솔루션 플랫폼을 구현해 소규모 임대형 쇼핑몰까지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스밥을 통해 쇼핑몰 솔루션 시장의 새로운 판도를 열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벨아이앤에스는 이스밥 소비자를 대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툴, 검색엔진 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등록 등 마케팅과 e-커며셜 창업 설팅, 개인사업 환경별 맞춤형 지원 등을 할 계획이다.

한편 벨아이엔에스는 시스템 개발(SI) 및 유지보수(SM)사업으로 9년 동안 IT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해 온 IT 전문기업이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