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뷰티박람회에 참가한 국내기업 위해 청년무역전문가 7명 파견

▲ 아시아 최대 뷰티박람회 홍콩 코스모프로프에 참가한 한국산업기술대 gtep사업단의 청년무역전문가 7명이 전시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이투뉴스]한국산업기술대(총장 이재훈)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GTEP)사업단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홍콩 컨벤션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뷰티박람회 ‘2016 홍콩 코스모프로프(Cosmoprof Hong Kong)'에 청년무역전문가 7명을 파견했다.

홍콩 코스모프로프는 세계 3대 뷰티박람회로 전 세계 20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산업기술대 GTEP사업단은 지난 5월 브라질과 10월 멕시코 등 국제 미용전시회 파견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폴로산업, 인터워크 코리아, 아이비에스크리에이션 등 파트너십을 맺은 국내 뷰티업체의 마케팅을 적극 지원했다. 

사업단으로 참가한 정서원(기계설계공학과 4학년)학생은 “전시회 참여를 통해 제품의 특징을 파악하고 현지 바이어 발굴, 통역, 시장조사 등을 수행하면서 무역전문가로 성장하는 기회를 가졌다”며 “제품 수출에 필요한 무역실무 전반을 경험하면서 공학적 지식만 가졌을 때 보다 취업에 더 큰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연정 아폴로산업 해외영업 팀장은 “아직 일선 현장을 모르는 학생이란 점에 우려가 있었으나 매우 뛰어난 실무역량을 보여 오히려 직원들이 혀를 내두를 정도”라며 “내년 중남미에서 열리는 대규모 미용전시회에 참여하게 되면 산기대 GTEP사업단 학생들과 다시 동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GTEP사업은 우수한 역량을 가진 대학생을 우리나라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무역전문가로 양성하는 정부지원 사업이다. 산업기술대는 지난해부터 중남미·동남아 지역에 정통한 무역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최덕환 기자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