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공기업 기능조정 등 연대 투쟁 강화

[이투뉴스] 에너지공기업 노동조합을 주축으로 34개 전력·에너지 관련 공기업 및 일부 민간기업 노조가 에너지정책연대란 범에너지 노동자 모임을 결성해 대정부 연대투쟁 강화에 나선다. 

이들 노조는 정부 공기업 기능조정을 '우회 민영화'로 규정해 집단저지에 나서는 한편 에너지산업 공공성 강화를 위한 정책 제안 활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에너지정책연대는 오는 29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34개사 노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창립대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야(野)3당 대표와 노동계 인사들이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현 정부의 에너지공기업 기능조정을 민영화 일환으로 보고, 산업 공공성 제고를 위해 야당 및 노동계와 연대해 반대 투쟁을 강화가겠다는 뜻이다.

에너지정책연대에 참여한 노조는 전국전력노조를 비롯해 한국수력원자력, 남동발전, 중부발전, 서부발전, 남부발전 등이며, 한전KPS와 한전기술, 한전원자력연료 등 그룹사 노조도 이름을 올렸다.

또 자원분야의 석유공사, 광물공사, 광해관리공단 등과 지역난방공사, 가스안전공사, 에너지공단 등 공공기관 노조 등도 참여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