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업무협약 체결…에너지절약 인식 제고

▲ 최인규 kepco에너지솔루션 사장(왼쪽)과 유상봉 전기기술인협회 회장(오른쪽)이 에너지효율화 사업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KEPCO에너지솔루션은 1일 서울 관악구 한국전기기술인협회에서 최인규 사장과 유상봉 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효율화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양측은 에너지신산업 정책에 따라 한전을 비롯한 발전6사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KEPCO에너지솔루션의 효율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KEPCO에너지솔루션은 효율 향상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전기기술인협회는 이에 대한 적극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에너지절약 인식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인규 KEPCO에너지솔루션 사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업무영역의 고유성과 특수성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해 에너지효율화 시장 활성화를 적극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유상봉 협회장은 "KEPCO에너지솔루션이 출범한만큼 협회가 보유한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해 국가 에너지효율 향상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