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환경산업기술원, 7~8일 생활공감 환경보건 심포지움

[이투뉴스] 환경부(장관 조경규)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7∼8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백양누리에서 ‘2016년 생활공감 환경보건 국제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환경부가 추진하는 ‘생활공감 환경보건 기술개발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환경보건 정책과 기술에 대한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에선 유럽 및 아시아 환경보건 전문가, 기술개발사업 연구자 등 250여명이 참석해 국내외 사례를 공유한다.

7일 첫날에는 ‘환경보건 정책·기술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해외 관련 동향을 논의하고, 국내 환경보건 정책과 기술의 발전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해외 사례로는 유럽 민간 보건전문단체인 건강환경연합(HEAL)의 피터 반덴하젤 대표가 유럽의 환경보건 정책 성공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한국, 대만, 미국 3개국에서 실시한 환경보건 정책 및 기술개발에 대한 연구현황을 공유한다.

8일에는 국민 건강보호와 예방 정책, 기술 적용을 위해 ‘국민의 안전과 건강보호를 위한 환경보건’을 주제로 국내외 연구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화학물질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사회 구현’과 ‘건강보호를 위한 통합 위해평가와 정보시스템’ 등 2개 세부 주제로 한국, 중국, 일본, 네덜란드 등 4개국에서 참석한 8명의 연구자가 나선다.

이와 함께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생활공감 환경보건 기술개발사업에서 추진하고 있는 38개 연구사업에 대한 주요 결과와 성과도 발표할 계획이다.

이호중 환경부 환경보건정책관은 “최근 환경보건 정책의 중요성이 매우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관련 기술개발의 지속적인 추진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