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협정 체결…PNG공급 협력방안 논의 및 정보교류

▲ 이승훈 가스공사 사장(왼쪽)과 밀러 가즈프롬 회장이 9일 모스크바 현지에서 협력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공사와 세계 최대 가스기업인 러시아 국영 가즈프롬이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으로 모색한다.

이승훈 한국가스공사 사장과 밀러 알렉세이 가즈프롬 회장은 지난 9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협력협정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협정을 통해 한·러 간 가스산업 협력 확대 차원에서 러시아산 천연가스 공급, 가스 연관 사업 수행, 과학기술, 교육훈련, 수송연료, 벙커링, 환경보호 및 에너지 절약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와 상호 긴밀한 정보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가즈프롬은 탐사, 시추, 수송, 저장과 천연가스, 가스 컨덴세이트, 석유 처리 및 판매, 가스 연료 판매, 전력 생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에너지 기업이다.

한국가스공사는 가즈프롬이 운영사로 있는 사할린-II 프로젝트에서 연간 150만 톤의 LNG를 도입하고 있으며, 2003년 최초로 가즈프롬과 협력협정을 체결한 이후 과학기술 정보 및 교육훈련 분야에서 꾸준히 교류해왔다.

가스공사는 이번 협력협정 체결을 계기로 러시아 및 제 3국에서 추가 협력사업 발굴 등 상호 협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