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강 美 JEA 소장겸 CTO 한국어 강의, 삼척그린파워·두산중공업도 현황 발표

▲ 삼척그린파워 cfbc 설비 개요도 ⓒ남부발전

[이투뉴스] 이투뉴스와 이투기획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2016 하반기 순환유동층(CFBC) 보일러 해외전문가 초청 교육'을 개최한다.

4회째를 맞은 이번 전문가 교육은 최근 국내외서 건설·운영이 증가하고 있는 CFCB 발전설비의 기초이론은 물론 성능 개선과 최적화 사례를 논의하고 향후 개선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 자리에서 초청강사인 존강(John kang) 미국 JEA발전소 발전소장겸 CTO는 CFBC 보일러 개념, 신뢰성 저하 원인 및 성능개선 노하우, 유동화 관리 및 운영 장애요인 등을 중점 강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심화 교육에서는 최대 발전효율을 위해 어떻게 설비를 정비하고 유지관리해야 하는지, 결함과 지속가능성 성능개선 기법은 무엇인지, 각종 데이터 분석작업 노하우 등을 전수할 계획이다.

직접 CFBC 발전설비를 건설·운영하는 발전사와 설비 제작·수출·국산화 국내기업도 발표에 나선다.

남부발전 삼척그린파워건설본부는 19일 1일차 교육에 앞서 "CFBC 관류보일러 2기+1000MW 터빈 1기 조합방식-세계 최대 CFBC 건설 및 운영 현황"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 자리에서 강성호 삼척그린파워본부 차장은 발전소 건설개요 및 현황, 사업추진 경과, 주요 공정별 현황, 시운전 시 문제점 및 개선실적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20일 2일차 교육에서는 두산중공업 보일러설계팀 강명선 차장이 “Doosan 소개 및 두산 CFB 보일러 기술 설명”을 주제로 CBFC 보일러 사업 개황, 두산 렌체스 소개, 주요 기술 및 공급 실적, CFB 설비개요, 핵심기술 특징, 콤팩트 디자인 설계 등을 발표한다.

한편 이번 교육은 존강 소장을 비롯해 사흘간의 전 교육이 한국어 강좌로 진행되며, 페트로코크스 등 자원 전문기업 대경고신인터내셔날과 발전설비관리 전문기업 동도뉴텍이 후원한다.

자세한 행사 프로그램 안내 및 참가신청은 <이투뉴스·이투기획>(전화 02-2038-3760)이나 행사 안내(www.e2news.com/event/event.html)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미경 기자 pmk@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