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결연 맺은 ‘정성노인의 집’에 김장 및 200만원 후원금 전달

▲ 석유관리원 임직원들과 '정성노인의 집' 어르신들이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하기 전 기념촬영하며 활짝 웃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신성철)이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나섰다. 석유관리원 임직원들은 지난 8일 자매결연을 맺은 ‘정성노인의 집’을 찾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비롯해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2007년 시작된 정성노인의 집과의 인연은 올해로 9년째다. 그간 석유관리원은 독거 어르신 가정과 공부방을 찾아 사랑의 도시락 배달 및 생필품 나눔을 지속해 왔다.

신성철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작게나마 이웃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단순 이벤트성에 그치지 않고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1일에는 성남시 대장동 일대의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가정에 ‘사랑의 연탄 5000장’을 배달하며 연말연시를 따뜻하게 했다.

이날 배달한 사랑의 연탄은 관리원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기금을 통해 마련한 것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의 온기처럼 한장 한장에 정성과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직접 배달한 직원들의 입가에는 힘듦도 잠시, 기쁨의 미소가 번져 나눔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뜻 깊은 자리였다는 후문이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2014년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와 ‘나눔경영’ 업무협약을 체결해 취약·소외계층에 대한 연료유 무상지원 등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이주영 기자 jylee98@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