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 최적화

[이투뉴스] 귀뚜라미(국내사업총괄사장 이종기)는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해 전면개편한 ‘귀뚜라미보일러 홈페이지’를 운용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귀뚜라미 홈페이지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의 화면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반응해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에 사용된 동적 이미지 파일인 플래시를 모두 텍스트 형태로 전환하는 등 국제 웹 표준을 준수, 장애인도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웹 접근성을 강화했다.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나에게 꼭 맞는 보일러를 찾아주는 '보일러 찾기', 신속한 A/S 신청 메뉴, 사용설명서 및 카탈로그 다운로드 메뉴 등 활용도가 많은 항목을 첫 화면에 배치해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해 메인 페이지를 가독성이 높은 평면 디자인으로 변경했고, 직관적인 정보 표기로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도록 했으며, '보일러는 역시 귀뚜라미!'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전체적인 디자인을 개선했다.

회사 관계자는 “PC와 모바일에서 다르게 보였던 웹 사이트를 반응형으로 새롭게 제작해 어떠한 장비를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됐다”면서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도 귀뚜라미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