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100만톤 이상 목재펠릿 생산국 시장개척

▲ 규원테크가 베트남에 수출한 산업용 대형 목재펠릿 열풍기.

[이투뉴스] 신재생에너지 목재펠릿보일러 대표기업 규원테크(대표 김규원)가 산업용 대형 목재펠릿 열풍기 1기를 베트남에 수출, 최근 시운전을 마치고 가동에 들어갔다.

이번에 국산 목재펠릿 열풍기를 들여온 아운텍스(AUNTEX)는 50년 역사를 가진 한국본사의 베트남 투자회사로서 2004년 설립된 동양최대의 장갑제조 회사이자 베트남 정부가 인정한 사회적책임기업(CSR) 최우수 기업이다.

‘땡큐(than-Q)’라는 브랜드로 잘 알려진 국내 펠릿보일러 대표기업인 규원테크는 동종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에서 펠릿스토브, 펠릿 열풍기 등 펠릿 및 우드칩 관한 전 품목을 생산하는 종합메이커다. 2014년에는 규원에너지를 설립해 1등급 펠릿연료까지 수직계열화로 제조하는 국내 유일의 펠릿 전문회사이다.

특히 이번 수출은 연간 100만톤 이상 엄청난 규모의 목재펠릿이 생산되고 있는 베트남에 국산 제품이 수출돼 산업용 펠릿보일러 시장을 개척했다는 의미가 크다.

조순제 이사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바이오메스분야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세계시장을 제패하려는 규원테크 임직원들이 위기를 기회라는 생각으로 어려운 시기를 견디면서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뜨거운 열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면서 “이번 수출에 이어 추가 주문이 이어져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규원테크는 그동안 꾸준히 준비하고 투자해온 연구개발 성과와 인프라를 기반으로 가정용, 업소용, 산업용 펠릿보일러, 열풍기에 더해 그동안 개발해온 1~3㎿급 발전용 펠릿보일러 시장에의 진입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목재펠릿에 국한하지 않고 세계 최고 수준의 다양한 바이오매스 보일러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