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자원개발협회, 18~20일 교육…올해 26개 과정 운영

[이투뉴스] 해외자원개발협회는 자원개발 업계 재직자들의 전문성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교육’의 올해 첫 과정으로 ‘지구물리탐사설계’ 교육을 오는 18일부터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질구조의 종합분석과 탐사수치모델링·측선설계 등을 검토해 적합한 탐사계획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전문지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사진은 국내 유일의 물리탐사연구선을 운영하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연구진과 인하대학교 에너지자원공학과 교수, 주요 자원개발 기업인 한국석유공사, 포스코대우 등의 실무자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협회는 업계 재직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2017년 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교육 계획’을 마련하고, 직무분야별(석유가스·광물자원·자원경제/금융/거래·자산운용전문가분야)로 26개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석유가스·광물자원분야는 사업단계(탐사→개발→생산)별 16개 과정으로, 자원경제/금융/거래분야는 ‘에너지 트레이딩’을 포함한 8개 과정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모든 교육과정은 해외자원개발에 관심있는 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국비지원(고용노동부) 프로그램으로 각 과정별 수료증이 발급되어 참가자들의 경력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교육은 해외자원개발협회 홈페이지(www.emrd.or.kr)의 교육안내를 참고하거나 협회 교육운영팀(02-2112-8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주영 기자 jylee98@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